본문 바로가기
📝리뷰/🔎 여러가지

개인적인 다짐

by devuna 2021. 5. 7.
728x90

다 아는 이야기겠지만, 습관화하기 위해 나의 다짐들을 정리해보기로 했다.

기능 구현이 다가 아니다 🦾🔨

 - 단순히 돌아가는 걸로 끝내지 않고, 성능과 유지보수를 고려한다. 이게 최선일지 늘 고민하자

 

더보기
개발자 유머로 많이 만나는 비둘기

 

새롭게 알게 된 내용은 공유한다 📢

-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나도 한 번 더 정리할 수 있다. 

 

문서화는 열심히 📝

- 프로젝트 관련 공식 문서화는 당연하고, 개인적으로 새롭게 알게 된 부분, 버그 수정 기록들도 문서화해서 관리하자

-> 그래도 취준생일때 타이포라로 끄적끄적 정리하기 시작했던 개발일기는 아직까지 매일 현재 진행중 .. 

 

내가 모르는 코드는 짜지 않는다 ❓💭

- 레퍼런스를 참고하더라도 내가 스스로 이해한 코드를 사용한다.

 

혼자서 할 수 있는 프로젝트는 없다는 걸 명심한다 🤝🏼

- 적극적으로 피드백과 의견을 듣고 나누며 사람들과 소통하자. 함께 일하고 싶은 개발자가 되는 것이 소소한 나의 바람

 

비교 금지 ❌

- 세상에 잘하는 개발자들이 많다고 쭈구리가 될 필요는 없다!

- 저마다 코딩 스타일도 다르고, 실력도 다르고, 잘하는 분야도 다르다. 내가 빛을 발하는 분야도 있을 것이다. 

 

열린 자세를 가지자 😀

- 새로운 기술과 언어들이 넘쳐난다. 내가 알고 있는 작은 지식이 다가 아니기 때문에 새로운 것에 열린 자세를 가지고 실제로 적용하면서 장단점을 느껴보자(언제 그 새로운 것을 사용하게 될 상황이 올지 모르기 때문에)

-> 실제로 이런 상황이 여러 번 있었다.😂

728x90

댓글